근막필라테스 연구소

제1회 국제 근막 연구 회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mfrkorea 작성일19-01-03 13:18 조회2,925회 댓글0건

본문

제 1 회 국제 근막 연구 회의 (INTERNATIONAL FASCIA RESEARCH CONGRESS) 

| 2007 년 10 월 4 일 - 5 일 | 미국 메사추세츠 보스턴

boston.png

줄.png

2007 년 10 월 4 일부터 5 일까지 보스턴 하버드 의과 대학 (The Conference Centre) 에서 열린 제 1 회 국제근막 연구 회의 (International Fascia Research Congress)가 10 월 4 일부터 5 일까지 개최 되었습니다 . 이 회의은 근막의 형태와 기능에 초점을 맞춘 최초의 국제 회의였습니다.
 
이 회의는 전 세계적으로 근막 연구에 대한 촉매제로 기획되었습니다. 회의를 통해 강조되고 중심된 부분은 인간의 특별한 근막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었으며, 이는 전문 분야의 임상 전문가를 위한 최신의, 최고의 근막 연구에 대한 발표였습니다. 참석 한 과학자 중 상당수는 임상 실습에 대한 경험이 거의 없었으며 임상의는 종종 서로에 대한 실습에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획기적인 이벤트에서 기초 연구 및 임상 실습의 개별 영역의 전문가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통찰력을 얻었으며 각각의 작업 영역을 알리고 풍요롭게 하며, 적용된 방법에 대한 과학 탐구 및 개선의 새로운 영역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 컨퍼런스에는 340 명의 마사지 치료사 및 기타 보디 워커, 100 명의 의사, 60 명의 박사 과학자 및 대학원생, 50 명의 물리 치료사, 40 명의 카이로 프랙틱 의사, 35 명의 침술사, 20 명의 운동 및 스포츠 강사 등 28 개국 650 명의 참석자가 참석했다. 전체 회의 100건의 발표 중 2/3가 의사 또는 과학자와 임상 치료사가 포함된 조사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회의는 모두 녹음되었고 DVD 재생은 전세계 35 개 장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007년 보스톤 First Fascia Research Congress에서 Dr. Findley, MD, PhD에 의한  환영 인사
 
비디오.PNG

줄.png
 
주요 연사 중 한 명인 
Serge Gracovetsky PhD, Concordia University, 몬트리올, 캐나다 퀘벡 명예 교수 Fascia Research Congress 에 대한 반응, ... 
 
"그 회의는 제가 가장 많이 참여한 회의 중 하나였습니다. 나는 임상의가 아니지만 차 사고로 손상을 입은 아내가 카이로 프랙틱 친구에게서 치료받고 회복된 것을 경험한 후 도수 치료가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왜 그것이 효과가 있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었고, 문헌에서 신뢰할 만한 데이터가 없다는 것 (즉, 통제 그룹에 대한 맹검 연구를 납득시키는 것)이 그에 대한 도움이되지 못했습니다. 2007 년 보스턴이 모든 것을 바꿨습니다. 목요일 아침에, 근육의 축적을 목표로하는 DNA의 발현을 포함하여, 세포 수준에서 스트레스의 직접적인 영향을 명쾌하게 설명하는 내용과 용어들이 제시되었습니다. 나는 내가 알고 있는 조직 생체 역학의 모든 수학적 모델을 즉시 폐기처리 하도록 만든 Guimberteau 박사의 영상에 매료되었습니다. 
그게 내가 찾는 증거였기 때문입니다. 의학분야에서 도수치료 요법이 효과적인 대체 요법인지에 대한 의문은 더 이상 남아있지 않았습니다. 많은 데이터는 우리의 시스템에 대한 치료가 매우 단순하고 근본적인 수준에 개입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나에게 커다란 놀람이었습니다. "
"사실, 1990 년대 초반부터 나는 근골격계의 고전적 표현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계산상의 많은 불일치에 직면하였고 분명 근본적인 것이 빠져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는 여러 방면으로 새로운 시도를 해보았지만 척추의 생 역학으로 Tensegrity의 논리를 조화시킬 수 없었습니다. 그 때 보스톤에서 열린 2007 국제 근막 회의는 나에게 통로를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나는 갑자기 많은 감각을 갖게되었습니다. "       - Serge Gracovetsk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